구글 에드는 키워드 플래너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에드센스나 구글 상위 노출을 노리는 블로거들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이다. 검색량이나 클릭 단가를 토대로 포스팅할 키워드를 선정하여 포스팅한다면 더 좋은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seo에 관한 내용이 아닌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기능
- 구글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알 수 있다
- 각 키워드 별 월간 평균 검색량을 알 수 있다
- 특정 사이트의 관련 키워드를 볼 수 있다(유명 블로그들 분석)
구글 키워드 플래너 시작하기
구글 에드로 접속한다.
캠페인(광고)을 만들라고 하는데 무시하고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한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다.)
"제출"을 선택한다.
"계정 탐색"을 선택한다.
스패너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고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한다.
스패너 모양의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하고, "계획"->"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한다.
이제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할 모든 준비가 되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 특정 키워드 탐색
특정한 키워드에 대한 CPC(Cost Per Click)을 확인할 수 있다.(클릭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알 수 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선택한다.
클릭 단가(CPC)를 알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선택한다.(여러 개 입력할 수 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평균 CPC(클릭 단가)와 클릭률 등을 볼 수 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 특정 사이트 탐색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특정 사이트의 키워드와 그 검색량 및 CPC를 알 수 있다.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한다.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을 선택하고, 특정 웹사이트를 입력한다. "다음 사이트 전체 사용"에 체크하고 "실적 거두기"를 선택한다.
해당 사이트에 대한 키워드 목록이 나온다. 각 키워드에 대한
- 월간 평균 검색량
- 다른 광고주들과 경쟁률
- 페이지 상단 입찰가(CPC에 비례함)
를 알 수 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활용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원래 구글 에드센스 광고주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하지만 광고주가 아닌 블로거 또한 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키워드 플래너로 각 키워드 별
- 클릭 단가
- 월평균 검색량
을 알아내어 포스팅할 키워드 선정에 쓸 수 있다.
또, 다른 유명 블로그의 키워드를 조사하여 벤치마킹하는데 쓸 수 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구축하는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택 부업 - DeepNatural AI, Labelr 후기 (0) | 2021.02.20 |
---|---|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번외) -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버튼 안될때)(2021 년도) (0) | 2021.02.18 |
재택 부업 - AI 라벨러, 레이블러 알바(앱테크) 후기, 추천 (0) | 2021.02.16 |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9 - 이미지 최적화 (0) | 2021.02.16 |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8 - 주제 개수와 seo, 광고 수익 (0) | 2021.02.15 |
댓글